카드뉴스

제목
[카드뉴스] 대한민국 1호 수소복합충전소장 김재용입니다.
등록일
2021.10.18
조회수
569
게시글 내용

대한민국 1호 수소복합충전소장 김재용입니다.


수소를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경제·산업 구조를 의미하는 수소경제는 점점 우리 삶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수소경제 시대,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갈까요?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만나러 갑니다!


울산광역시 남구 옥동에 있는 대한민국 1호 수소복합충전소를 운영하는 김재용 소장입니다.

질문1: 수소복합충전소란 무엇인가요? 답변: 기존의 주유소 혹은 LPG·CNG충전소에 수소충전설비를 병행 설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수소와 LPG충전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2: 언제부터 수소복합충전소를 운영하셨나요? 답변: 기존에는 LPG충전소만을 운영하다가 2017년부터 수소복합충전소로 확장했습니다.

충전소의 유휴 부지 활용 방안을 고민하던 중, 미래에는 친환경차와 친환경 에너지가 각광받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질문3: 수소복합충전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보통 주유소나 LPG충전소는 접근성이 좋은 도심에 있습니다.

이런 곳에 수소충전소를 만들면 1.사용자가 충전시설을 찾아다니는 불편이 줄어들고, 2.세차·정비 등 차량 관련 편의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대기시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소충전소 보급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제공하는 지원 정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수소복합충전소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런 지원을 잘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질문4: 수소복합충전소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 답변: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규제나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향으로 바뀌는 만큼 수소충전소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는 새로운 기회가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