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환경부) 국민의 생각 반영된 미세먼지 저감 방안 찾는다
등록일
21.07.12
조회수
709
게시글 내용

▷ 환경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우수 아이디어는 3차 계절관리제 등 미세먼지 정책에 반영할 계획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국민의 다양한 생각을 정책 및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7월 12일부터 31일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세먼지 저감 신규정책 및 감축수단 발굴' 등을 주제로 열리며, 미세먼지 저감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환경부(www.me.go.kr) 또는 미세먼지통합뉴스룸(www.blueskyday.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dahye@ ubrain.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는 실현가능성, 구체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6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외부전문가와 환경부 관계자의 합동심사를 거쳐 대상(1점), 우수상(2점), 장려상(3점)을 선정하며, 8월 중 환경부와 미세먼지통합뉴스룸 누리집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승희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수상작 중 단기간 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올해 겨울 3차 계절관리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커다란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첨부
국민의 생각 반영된 미세먼지 저감 방안 찾는다(7.12).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