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산업부) 에너지절약 실천,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로 동참하세요
등록일
20.11.30
조회수
825
게시글 내용
에너지절약 실천적정 실내온도 지키기로 동참하세요
산업부겨울철 20도씨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캠페인 신규 전개 -
주요 프랜차이즈社 참여를 통해 캠페인 실효성 제고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한국에너지공단시민단체 등과 함께 121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석 달 동안 겨울철 ’20도씨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 금번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캠페인은 그간 추진해 온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개편*하여 국민 피부에 와 닿는 실천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국민 참여를 보다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에너지절약 자체보다는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기준을 강조하여 공감대 형성
 
ㅇ 에너지절약 뿐만 아니라 코로나 시대에 맞게 겨울철 건강과 괘적한 실내환경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다고 산업부는 설명하였다.
 
질병관리청은 매년 겨울철 한파에 대비한 건강수칙을 발표(’20.11)
→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 적정 실내온도를 1820℃로 유지’ 할 것을 권고
 
□ 산업부는 올 겨울철 20도씨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를 주제로 한국에너지공단 및 지역별 시민단체* 등과 협력하여 국민 참여형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YWCA 등 전국 12개 지역기반 시민단체와 공동 홍보 및 캠페인 추진
 
국민 참여형 이벤트 계획안(12~2월 상시 추진) >

· 20℃ 적정 실내온도 상점을 찾아 소비・구매활동 후 인증샷 참여 이벤트 등
· 가정에서 20℃ 설정 및 고효율제품 사용 인증샷 참여 이벤트 등
· 20℃ 설정된 실내에서 내복 입기 실천 영상 릴레이 이벤트 등
 
□ 한편산업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를 통한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유통・화장품・문화 분야 주요 프랜차이즈社와의 협업 체계를 구축・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 먼저GS리테일(유통업 및 화장품업)홈플러스・BGF리테일(유통업)CJ CGV(문화산업)가 금번 겨울철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며참여 프랜차이즈社의 전국 모든 매장*은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한다.
 
매장 수(’20) : GS리테일 14,400여개, BGF리테일 15,000여개홈플러스 480여개, CJ CGV 180여개
 
ㅇ 이와 함께참여 프랜차이즈社는 전국 매장내 디지털 전광판 등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여적정 실내온도 지키기와 에너지절약 실천,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 등을 국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 산업부는 금번 겨울철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社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등 민간의 실질적 참여를 이끌어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하였다.
 
통신업(KT, LG U+), 화장품업(올리브영), 의류업(롯데쇼핑등 프랜차이즈社와 협업 논의 추진 중
 
ㅇ 산업부는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는 것은 에너지절약 실천을 넘어 코로나 시대 건강 유지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올 겨울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에너지절약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시길 희망한다.”고 언급하였다.
첨부
1130(1조간)에너지효율과, 에너지절약 실천,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로 동참하세요.pdf